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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테크][포인트리] 2018년 5월 13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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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테크][포인트리] 2018년 5월 13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카드룸 2018. 5. 13. 11:45
[앱테크][포인트리] 2018년 5월 13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앱테크][포인트리] 2018년 5월 13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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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iv Mate 이용약관 전문보기 2018-02-28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KB국민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Liiv Mate 서비스(이하 " Liiv Mate "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필요한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iiv Mate"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포인트리를 조회·적립·사용·충전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Liiv Mate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이하 "모바일 디바이스")에 다운받아 설치하여 제휴업체에 제시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Liiv Mate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3. "포인트리"란 회원이 Liiv Mate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 사용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일종인 포인트를 지칭합니다.
 
4. "Liiv Mate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 또는 제휴업체의 영업점, Liiv Mate 홈페이지 및 Liiv Mat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본인인증 및 각종 약관 동의 등 정해진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Liiv Mate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5. "Liiv Mate 제휴업체(이하 "제휴업체")"란 Liiv Mate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리 관련 각종 서비스의 적립 또는 이용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한 KB금융그룹 내 계열사 또는 일반 제휴업체를 말합니다.
 
6. "충전"이란 회원이 일정한 대가를 회사에 지급하여 회사가 그 대가에 상응하는 포인트리를 적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환급"이란 회원의 포인트리 잔액범위 내에서 회원과 회사간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반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환급은 1포인트리부터 가능합니다.
 
8. "선물"이란 회원이 본인의 포인트리 잔액 범위 내에서 다른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포인트리를 전자적 방법으로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9. "멤버스카드"란 회원이 제휴업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증표로써 회사가 발행한 신용/체크카드(모바일 카드 포함) 및 애플리케이션 내 탑재된 바코드 등을 말합니다.
 
10. "푸시(이하 "PUSH")" 메시지 서비스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알림 서비스의 데이터 통신 기능을 활용하여 회사가 회원의 단말기에 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에 대해서는 서비스 안내 및 관계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변경약관 시행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SMS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통지하여 드립니다.
③ 전항의 경우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별도 계약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회원이 변경 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원은 개정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가입고객은 적용예정일까지 제 19조(“서비스 해지 및 이용정지”) 제 ①항에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 조 (거래 내용의 확인) 
①회사는 Liiv Mate App, 홈페이지 등의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의 요청이 있으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팩스,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거래의 종류, 금액, 일자 및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2. 거래일시,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3. 거래에 관한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4. 전자금융거래 신청, 조건변경에 관한 내용
③ 회원은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다음의 주소와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KB국민카드 Liiv Mate 담당자 앞 (우)03173
2. 전화번호: 1644-9311
3.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고객센터> 소비자정보포털> 민원창구> 전자민원접수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은 본 약관 동의를 포함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 신청은 본인이 직접 이행하셔야 하며, 이를 타인이 대신하게 하거나 인증번호 및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여서는 안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및 승낙) 
①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자신의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정보를 기입하는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따른 유효한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③ 회사가 고객의 이용 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이 됩니다.
 
제7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인 고객이 신청한 경우
5. 법인명의로 가입하는 경우
6. 본인확인이 불가한 외국인이 가입하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제휴업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제휴업체는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내하며, 이용 가능한 서비스 내용은 회사와 제휴업체의 계약 내용 및 해당 회사 및 업체의 정책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Liiv Mate 애플리케이션, 회사가 발행한 신용/체크카드 등의 제시 및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매체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서 Liiv Mate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또는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리의 적립·충전·사용 내역은 PUSH 메세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으면 통보하지 않으며, 포인트리 소멸 안내, 약관 변경 등 공지사항에 대하여는 PUSH 메시지 통지를 신청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도 통지해드립니다.
 
제9조 (포인트리 적립 및 충전)
① 회원은 회사와 Liiv Mate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제휴업체에서 포인트리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의 적립 기준 및 적립 시점은 각 제휴업체의 정책을 따르며, 세부 내용은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내합니다.
② 포인트리가 적립된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 이미 적립된 포인트리 적립도 취소 되며, 만약 적립된 포인트리의 사용으로 인해 취소할 포인트리가 없을 경우 회원이 보유한 잔여 적립 및 충전 포인트리에서 차감하거나, 향후 적립 및 충전되는 포인트리에서 차감합니다.
③ 포인트리 충전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KB국민은행 등 은행계좌로부터 본인 포인트리 계정(가상계좌)으로 이체를 통한 충전
2. 본인 소유의 KB국민 체크카드 결제를 통한 충전
3. 본인실지명의의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을 통한 출금 충전 또는 현금을 통한 충전
④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회원의 실지명의가 확인된 경우 충전 최대한도는 200만원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50만원 입니다. 이들 한도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 개정 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별로 1회, 1일, 월간 충전한도를 제한하여 한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포인트리 충전의 취소를 원하는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제 14조 ①항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10조 (KB국민카드 포인트리 합산 사용 및 현대증권 able포인트의 전환)
① 회원이 KB국민카드와의 거래(신용카드 사용 등)로 적립받아 보유하고 있는 KB국민카드 포인트리는 Liiv Mate 가입과 동시에 포인트리와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현대증권과의 거래로 보유하고 있는 able포인트는 Liiv Mate 가입과 동시에 통합 포인트리로 전환되고, 이후 포인트리와 통합 관리됩니다. 단, 전환 및 통합 관리되는 시기는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별도로 안내합니다.(2017년 1월 2일부터 적용)
③ 제2항에 따라 전환된 포인트리는 전환된 시점부터 유효기간이 산정되고, Liiv Mate 애플리케이션 탈회 등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시 기존의 현대증권 able포인트로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11조 (제휴업체 포인트의 전환 및 합산 사용)
① 회원은 포인트리와 제휴업체가 운영하는 포인트를 상호 전환 또는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포인트 전환 및 합산 사용에 대한 세부적인 절차와 기준 등의 내용은 회사와 제휴업체 등이 약정하여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제12조 (포인트리 사용)
① 사용 가능한 포인트리를 보유한 회원은 제휴업체에 멤버스카드를 제시하는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리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제휴업체 등에서는 결제가 제한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회사와 제휴업체 등이 약정하여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안내한 내용을 따릅니다.
② 1 포인트리는 1원의 가치를 가지며, 1 포인트리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포인트리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적립된 포인트리별 유효 기간이 상이한 경우 유효 기간이 가장 먼저 도래하는 포인트리가 먼저 사용됩니다.
 
제13조 (포인트리 선물하기)
① 포인트리 선물하기란 회원이 Liiv Mat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본인의 포인트리를 타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포인트리 선물하기의 경우 포인트리 유형에 따라 선물이 불가능한 포인트리가 있을 수 있으며, 1일 한도는 50만 포인트리로 제한됩니다. .
③ 비회원에게 포인트리를 선물하는 경우, 선물한 포인트리 및 Liiv Mate 애플리케이션 설치 안내 장문메시지 서비스(이하 "LMS")를 비회원에게 발송해드립니다. 비회원이 LMS 수신일을 포함하여 3일 이내에 Liiv Mat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선물한 "포인트리"는 본인에게 다시 반환됩니다.
 
제14조 (포인트리 환급)
① 회원이 회사로 포인트리의 환급을 요청한 경우 회원의 계좌 입금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1포인트리부터 환급할 수 있으며, 환급의 절차는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환급 요청 시 잔여 포인트리 전액을 환급 합니다.
1. 제휴업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여 포인트리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Liiv Mate 또는 포인트리 사용상 결함으로 제휴업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제15조 (거래 지시의 철회)
① 회원이 포인트리로 대가를 지급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제휴업체 등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이후에는 거래가 확정 되어, 회사에 대하여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단, 제휴업체의 단말기 등 전자적 장치의 조작 오류 등으로 거래지시 철회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해당 거래 이후 별도의 추가 거래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에 한하여 거래 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거래 확정으로 회사에 대하여 거래 지시를 철회할 수 없는 경우, 회원은 제휴업체 등 거래상대방과의 약관, 법령 등에 따라 거래상대방에 대하여 청약 철회, 거래취소 등을 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포인트리 유효기간 및 소멸)
① 적립된 포인트리의 유효기간은 5년, 충전 포인트리의 유효기간은 없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리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리의 유효기간이 도래하여 포인트리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포인트리, 소멸시기 등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6개월 전부터 매월 서면, 전자우편, SMS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통지합니다.
③ 회원의 요청에 의한 이용 계약 해지 등의 경우라도 잔여 포인트리는 유효기간 동안 유지되나, 회원이 개인정보삭제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Liiv Mate 탈회나 개인정보삭제를 요청한 경우, 탈회 또는 삭제 전 잔여 포인트리 소멸기간 및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다만, 회사의 개인정보유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금융 관계법 위반으로 인한 Liiv Mate 탈회나 개인정보삭제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잔여포인트리 가치에 상응하는 별도의 보전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게재하거나 SMS, PUSH 메세지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업그레이드/점검/교체/고장, 통신장애, 해킹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 또는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SMS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3영업일 이전에 그 사유와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전산 장애 발생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긴급하게 이용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유 발생 즉시 공지하거나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단 상태가 해소되는 경우 사유발생 당일에 서면, 전자우편, SMS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 정지 및 해지)
①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고객센터,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SMS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사유 발생 당일 고지 후 서비스 이용 계약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고의·중과실로 인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어려운 경우
2. 신청 내용의 필수 기재사항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3. 이용정지·해지 등 회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4. 회원의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이하 "CI")가 효력을 상실하거나 회원이 CI 수집 활용 동의를 철회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지 상태가 해소되는 경우 사유 발생 당일에 서면, 전자우편, SMS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10영업일 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10영업일이 경과할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제 7,8호의 경우 즉시 해지)
1. 회원의 고의·중과실로 인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2. 신청 내용의 필수 기재사항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하여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3. 이용정지·해지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4. 회원의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이하 "CI")가 효력을 상실하거나 회원이 CI 수집 활용 동의를 철회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5. 회원이 Liiv Mat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모바일 기기의 명의나 전화번호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Liiv Mate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설치하고 가입신청하지 않은 경우
6.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7. 서비스의 이용 목적을 벗어난 불합리한 용도로 이용한 경우
8.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거나 해킹에 이용 또는 해킹을 한 경우
⑤ 제②, ④항의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 신청이 적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모바일 기기의 변경 및 신고)
모바일 기기의 변경으로 인한 재설치 시, 별도의 재가입이 필요없이 Liiv Mate 재설치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기존 포인트리 및 회원 정보가 그대로 확인됩니다. 단, 1인 1디바이스 정책에 따라 새로운 모바일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재설치 할 경우 이전 단말기의 애플리케이션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21조 (양도 및 증여)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제공,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하나,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제8조 제2항 및 제11조 제2항에 따라 안내한 제휴사, 제휴가맹점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휴포인트의 전환, 합산 사용에 관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시행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Liiv Mate 애플리케이션 PUSH 메시지 또는 팝업을 통해 고지해 드립니다. 이 경우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별도의 계약해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시하여 통지하며, 변경예정일까지 이의제기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내용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의 수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세부 내용을 Liiv Mate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여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2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반드시 본인명의로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본인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이 본인의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본 조의 의무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위반하여 발생하는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등
 
제26조(손실부담 및 면책사항)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업그레이드/점검/교체/고장, 통신장애, 해킹, 이용량의 폭주 등의 사유로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가 가능한 휴대전화 등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휴대전화 등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휴대전화 등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제27조 (멤버스카드 등의 분실 및 사고 신고) 
① 멤버스카드, Liiv Mate 애플리케이션, Liiv Mate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모바일 디바이스, 카드 또는 Liiv Mate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의 도난 및 분실 시 회원은 즉시 회사에 사고 신고를 해야 하며, 신고 접수 시 분실된 멤버스카드 등은 요청에 따라 일시 정지 또는 해지됩니다.
② 도난 및 분실 신고된 경우 회사는 즉시 신고접수자, 접수번호, 신고시점 기타 접수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을 회원에게 알려드리며,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의 절차를 이행한 회원이 분실·도난으로 인한 부정사용 포인트리에 대하여 보상신청을 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하는 소정양식에 따라 서면으로 보상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분실·도난 신고를 받은 때부터 60일전 이후에 제3자가 그 멤버스 카드 등을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제2항 및 제3항에 의한 회원의 분실·도난 신고가 회사의 조사결과 회원의 고의가 있는 경우 회원은 분실 및 도난 등에 대한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위·변조 멤버스 카드 등에 대한 책임)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 멤버스 카드 등의 위•변조로 인하여 발생된 부정사용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멤버스카드 등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로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부정사용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합니다.
1.회원이 멤버스 카드 등을 제3자에게 대여, 사용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는 경우
2.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이 멤버스 카드 등을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스 카드, 비밀번호 등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신원 확인 외에 전자금융거래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제1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4.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비밀번호 등)에 대하여 누설•노출 또는 방치하는 행위, 제3자에게 대여, 사용위임,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여 제1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제29조 (분쟁 처리·조정)
①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서면, 인터넷 또는 전화로 회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한 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그 연락처를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한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회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④회원이 회사의 조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조사결과를 통지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금융감독원에 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과 회사는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 결과에 따릅니다. 다만,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에 불복하여 관할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30조(관할법원)
이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주소지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1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상관례, 표준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1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2. 본 약관은 2017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3. 본 약관은 2018년 0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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